Dr. Lee’s Academy

동양인의 피부 특징 중 서양인과 다른 점들은?

작성자
htoaging
작성일
2015-05-04 05:50
조회
2332


뷰티(피부 미용,  바디 미용, 성형 미용)를 위한  안티에이징(항노화) 시술은 ?


피부 안티에이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까요^^ 우선 피부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중요한 사실을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동양인들은 백인들과 피부가 유전적으로 달라서 안티에이징(항노화) 피부 시술과 화장품도 달라져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합니다.


동양인들의  피부 특징은?


첫째,  피부 장벽이 존재한다.  즉,  서양인들의  각질이 비늘처럼 벗겨지듯이 일어나지 않고,  장벽처럼 단단하고 매끄러운 특징이 있다.  그러므로, 서양인들 처럼,  스크러빙이나 딥클린징, 때마사지 등의 각질 관리를 자주하는 것이  동양인들에게는 매우 좋지않습니다.  ( 이는 피부를 약하고 얇아지게 하고,  민감하고 예민해지게 하면서,  건조증을 크게 야기하게 됩니다.  이는  피부를 급격하게 노화시키는 대표적인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둘째,  색소가 잘 생긴다.   반면에,  서양인들,  그 중 백인은  Fitzpatrick 1, 2 형의 피부 타입으로서  유전적으로  색소가 잘 생기질 않는다.  그렇기에,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가 급격하고,  동시에  피부암이 잘 생긴다. 그렇기에,  첫번째 두번째  피부 특징때문에,  백인들의  안티에이징 피부 시술과   동양인들의 안티에이징 피부시술은  달라야 한다는 점이다.특히,  필링술에 대해서  중요한데,   대부분의  필링술은  피부 장벽이 없이 비늘처럼 각질이 잘일어나고, 색소가 잘 안생기는   서양인들의 피부 특징에 따라서 만들어졌기에,   동양인들이  필링술을  하게 된다면,  피부 장벽이 심하게 훼손될 수 있고,  색소 침착이 잘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필링술( 심부재생술 포함)은    동양인에 있어서는  건강하고 좋은   안티에이징(항노화)  피부 시술이 될 수 없다.
Fitzpatrickscaleblogimage1
셋째,   피부의 해부학적 구조가 탄탄하고 결함이 적어서,  아래턱의 처짐이  닭벼슬처럼 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 그래서,  안면거상술( 절개를 통한 페이스리프팅 성형수술)이  동양인에게는  적절한  안티에이징(항노화)  성형 시술이라고 보기 어렵다.

넷째,  피부의 깊은 층 구조와 피하 구조물들이  변형이 많거나, 유착이 비교적 심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울쎄라, 더블로, 울트라포머 ( HIFU 기술을 통한  리프팅시술) 등의 시술이나   두피쪽에서 묶어서 당겨주는  실리프팅(PDO) 시술 등이  동양인들에게 있어서는, 비교적  비대칭이 잘생기고,  리프팅 효과가 미비하다.